개인정보 취급방침

“제누스온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존중하고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취급 방침은 회사가 제공하거나 운영하는 “앱 혹은 웹 사이트, 그리고 이 앱 혹은 웹 사이트에 연결되는 사이트와 부속 사이트”(이하 “사이트”라고 합니다)와 “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에 적용됩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제누스온 주식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이하 “이용자”라고 합니다)의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아래 (1), (2)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사이트에 회원 등록을 한 자”(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는 원하는 경우에 한하여 SUMMA GENUS 취득 심사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 아래 (3)과 같은 민감 정보들이 수집됩니다.
(1) 회원가입시 이메일(e-mail), 비밀번호, 닉네임,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방문 일시, 기기정보, 회원조치이력
(3) 졸업증명서 등 학교 또는 직장 관련 증빙, 부동산등기부등본전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 재직증명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표준재무제표증명, 자격증 등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하며 다른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차후 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에 동의를 구합니다.
(1) 이메일(e-mail), 비밀번호, 닉네임,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중복가입 확인,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전체메일발송, 패스워드 분실시 필요한 정보제공 및 민원처리 등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특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및 내부 마케팅 자료구축,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3) 회원의 IP 주소, 방문일시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통계학적 분석에 사용됩니다.
(4) 그 외 선택사항 및 SUMMA GENUS 취득 심사에 필요한 민감 정보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회원탈퇴 후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보존항목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보존근거 : 빈번한 가입과 탈퇴를 반복하는 악의적 이용 방지,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보존기간 : 30일
(2) 보존항목 : "활동정지" 이상의 조치를 받은 회원의 DI값(중복가입확인정보) 및 회원조치이력
보존근거 : 회원의 불량 이용에 대한 조치이력 보관으로 악의적 이용의 재발 방지
보존기간 : 5년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일정기간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 제공 및 사용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들의 실명인증을 위해 KG이니시스(https://www.inicis.com)에 개인 식별정보(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CI값)를 공개합니다.
(2) 클라우드 서버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Amazon Web Services Cloud를 사용하며, 기술적인 필요에 따라 개인정보를 국외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은 제1조에 기재된 항목에 준하며,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는 한국, 이전받는 자는 Amazon Web Services Inc.이고, 연락처는 https://aws.amazon.com/compliance/contact/ 입니다.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됩니다. 이전된 개인정보는 회원이 탈퇴할 경우 파기됩니다.
(3) 이용자가 사이트의 규칙을 위반한 경우
사이트의 규칙 위반을 입증하거나 검증하기 위하여, 해당 규칙을 위반한 혐의가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담당 관리자가 참조합니다.
(4) 회원이 SUMMA GENUS 취득 심사를 위해 제공한 정보의 허위 기재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민감정보(졸업증명서 등 학교 또는 직장 관련 증빙, 부동산등기부등본전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 재직증명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표준재무제표증명, 자격증 등)를 해당 정보와 관련된 기관에 요청하여 원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회원의 쪽지 또는 이메일로 해당 회원의 신분을 확인하기 위한 접촉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5)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사 혹은 사이트 내에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해 해당 특정인에게 적법한 영장, 수사권 내지는 정보 요청권이 있을 경우 수사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회원의 동의없이 회원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제7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하며, 또다른 방법으로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쿠키 저장 거부 방법
쿠키 저장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icrosoft Edge의 경우 브라우저 닫기 버튼 밑의 ... 을 클릭 - "Settings" 클릭 - "View advanced settings" 클릭하여 "Cookies"의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Chrome의 경우 우측 상단의 석 삼(三)자 모양 메뉴버튼 클릭 - "Settings" - "Show advanced settings ..." - "Privacy" - "Content settings" - "Cookies" 의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Internet Explorer의 경우 메뉴바의 톱니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 - "Internet options" 클릭 - "Privacy" 탭 클릭 - "Settings" 밑의 "Advanced" 버튼을 클릭하여 쿠키에 관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쿠키 설정을 변경하는 방식은 PC/Mac, iOS/Android/Windows Mobile 등 플랫폼에 따라, 그리고 각 브라우저에 따라, 그리고 각 브라우저의 버전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

제9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비밀번호 등 중요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복호화할 수 없도록 단방향 암호화하여 보호합니다.
(2) 해킹 등의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모든 임직원의 클라이언트는 백신을 의무적으로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P2P 프로그램 등 보안 취약성을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는 SSL 프로토콜에 의해 암호화하여 사이트로 전송되게 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관리합니다.
3) 회사가 보유하는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최신의 암호화 기술을 이용해 저장되어 있어, 최악의 경우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현재의 복호화 기술로는 해독이 이론적으로 불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사이트 개발자나 관리자도 복호화(해독)할 수 없습니다.
4) 사이트는 모든 네트워크에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설치하여 접근을 제어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을 논리적으로 단절된 망에서만 가능하도록 설정하여 인가 받지 않은 접근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IP주소 등을 재분석하여 불법적인 개인정보 유출 시도 여부가 있었는지를 감시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개인정보 보호 및 취급 관련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8) 회사는 퇴사 또는 부서 이동 등 개인정보 취급자가 변경될 경우 즉시 해당 계정을 통한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말소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이루어지며, 입사 및 퇴사 후 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10)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유출 방지에 대한 보안서약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3) 개인 이메일(e-mail)과 비밀번호의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이메일,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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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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